본문 바로가기

Etc

계절별 피부관리 가을과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깨끗한 피부, 땡글땡글한 피부관리법 계절변관리 가을, 겨울편 적어보기


겨을과 가을 피부관리법 

가을철 피부관리 

초가을에는 태양광선이 강하므로 주의해야 하며 여름을 지난 피부는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증발되어 아주 건조해 진다. 코나 입주위의 피부가 하얗고 일어나는 현상이 일어난다. 또한 당기면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갈 수록 차고 건조해지는 바람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어 트러블을 일으키고 기온이 낮아지면서 피지선이나 땀샘의 활동도 위축되어 피부는 건조해진다. 



가을철 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관리

건조된 피부는 각질을 일으키고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러한 것들은 노화를 촉진시키므로 보습력이 탁원할 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샤워나 목욕을 한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디로션이나 오일을 꼭 발라주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건강한 피부유지

여름에 비하여 좋은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기간이므로 외출후에는 세안을 꼭 하고 , 스킨과 로션은 기본이고 이외에 수분보충, 크림, 에센스 등을 발라서 피부보습과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1주일에 한 두번 정도는 마사지와 팩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충분한 영양공급을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에는 차가운 공기 때문에 땀과 피지분비가 줄고 차갑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 지기가 쉽다.


혈핵순환

겨울철 피부관리에는 혈액순환이 중요하다. 목욕을 한 후 바디로션, 오일 등을 빠짐 없이 바르고 마사지를 통하여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 피부는 땀과 피지분비가 줄고 활동량이 적어서 혈액순환에 가장 중점적으로 해야 피부가 좋아진다. 

평소 실내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실내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가습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키장에서 피부손질

스키장은 높은 산에 위치하므로 평지보다 자외선이 특히 강하다. 자외선은 피부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이것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흰눈은 자외선을 90% 정도 반사를 한다. 이러한 것은 기미와 주근깨의 원이이 되고, 피부 트러불을 일으킨다. 스키를 탈때에는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야 한다. 피부를 가릴 수 있는 복장이 좋으며, 피부보호를 위하여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야 한다. 또한 추운 날씨와 온도에 동상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한다. 즉 방한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슈퍼스타곰돌이곰순이 개대박 계절별피부관리 가을,겨울철 피부관리법

http://gaedaepa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