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자석거치대, 충전기 케이스, 방수케이스 충전기 리뷰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다 보면 스마트폰 거치대와 충전기가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토바이 자석거치대와 충전기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이 나오는데요. 각각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오토바이 자석충전 거치대
오토바이에 스마트폰 충전을 할려면 일단 1구, 2구의 자석거치대가 필요합니다. 보통 1구(스마트폰 하나 충전)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에서는 2구짜리(스마트폰 2개 동시충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2구 자석거치대 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2개 사용해서 2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토바이 자석거치대 가격은 1구는 6만원 내외, 2구는 10만원 내외정도 합니다. 가격은 오토바이 센터, 제품에 따라서 조금 달라 질 수는 있습니다.
오토바이 거치대에 있는 원 모양에 맞게 충전기를 장착하고 스만트폰을 올려두면, 거치역활과 충전이 같이 됩니다. 오토바이에 장착하는 거치대는 뒷면에 전기선이 오토바이 배터리와 연결이 됩니다. 이것은 오토바이 센터에 가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오토바이 센터에서 장착을 하시면 됩니다.
2. 오토바이 자석충전기
두번째 필요한 것이 스마트폰에 연결되는 자석충전기입니다. 오토바이에 1구 충전거치대를 장착했다면 자석충전기도 하나면 있으면 되겠죠. 저는 2구 충전거치대라 자석충전기를 2개 사용합니다. 오토바이에 사용되는 자석충전기는 보통 고속충전기입니다. 1시간 내외로 완충이 된다고 보시면 되겠죠.
자석충전기 뒷면에 원모양의 금속이 2개가 있는데 거기를 오토바이 충전거치대에 올리면 되겠죠. 위 사진에서 뒷면에 원 모양 2개가 있습니다. 그것을 오토바이에 연결된 거치대에 올려두면 자석의 힘으로 붙게 되고, 동시에 충전이 됩니다. 여기서 왼쪽 빨강색 전기선은 따로 구매를 한 것이고, 오른쪽 전기선은 위 자석충전기를 사면 딸려 오는 전기선입니다. 이 전기선이 사용하다가 보면 끊어지게 됩니다. 일종의 소모품 같은 것 입니다. 왼쪽에 전기선은 수축고무를 감아 두서 오른쪽 전기선 보다는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전기선을 자석충전기에 위에 사진처럼 꽂아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단자에 꽂아두면 되겠죠. 이렇게해서 오토바이 거치대에 올리면 거치역활, 동시에 스마트폰이 충전이 됩니다.
혹시나 전기선이 끊어지면 바로 위에 사진처럼 수축고무가 감겨있는 전기선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 충전 전기선만 10개 정도 날려 먹었습니다. 혹시나 고속충전이 안 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려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 충전 전기선이 끊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 때는 충전기선 교체를 해야 합니다.
이제 스마튼폰과 충전기를 연결해야합니다. 스마트폰과 오토바이 충전기 연결은 보통 찍찍이로 합니다.
찍찍이는 오토바이 충전기를 사면 같이 따라 옵니다. 이 것을 스마트폰에 바로 붙여서 사용해도 되고, 스마트폰에 바로 사용하기가 망설여진다면 스마트폰 케이스에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위에 사진에서 휴대폰 젤리케이스 뒷면에 찍찍이를 붙였습니다.
오토바이 젤리케이스 뒷면에 찍찍이를 위 사진처럼 붙이고 난뒤 충전기에 붙이면 되겠죠.
이렇게 젤리케이스에 찍찍이를 충전기위에 붙이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젤리케이스에 넣은 후에 충전기에 붙이면 됩니다. 찍찍이가 약하지 않을까? 오토바이 운행중에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몇년동안 이것을 사용하면서 한번도 떨어진적은 없습니다. 물론 아주 울통불통한 길을 미친듯이 달린다면 떨어질 수도 있겠죠. 그런데 울통불퉁한 길을 그렇게 미친듯이 달리지는 않을 겁니다. 다들 속도를 줄이겠죠.
이렇게 오토바이 거치대에 올릴 충전기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밑에 충전기 선을 연결하지 않으면 거치만 되고, 충전은 되지 않겠죠.
밑에 충전기선을 스마트폰 충전단자에 꽂아야 충전이 됩니다. 쉽죠?
3. 오토바이 방수케이스 충전기
비 오는날 오토바이에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 두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방수충전케이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뒷면에 찍찍이가 붙어 있습니다. 이 찍찍이에 있는 충전기를 떼어내고, 방수케이스 충전기에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위에 보는 방수케이스 충전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토바이 충전기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규격에 맞게 잘 넣으면 됩니다. 방수케이스에 스마트폰을 넣기전에 충전기 단자를 먼저 꽂는 것이 좋습니다. 찍찍이가 붙고 나면 충전기 선을 꽂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충전기 단자를 먼저 꽂은 후에 케이스 규격에 맞게 올린 후 살짝 눌러서 찍찍이가 잘 붙으면 됩니다. 비오는 날 아주 유용한 방수케이스입니다.
충전기 단자를 꽂고, 찍찍이가 잘 붙었다면 이제 방수케이스 두껑을 덮으면 끝 !
방수케이스 크기, 규격 중요 !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점은 방스케이스 규격입니다. 보통 오토바이센터에 가서 구매를 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는 규격의 방수케이스를 맞추어서 줍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주문을 한다면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정확하게 맞게 구매를 해야합니다. 방수케이스 조금 커서 공간이 남는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노트시리즈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 규격이 크기 때문에 방수케이스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수케이스 크기가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꼭 알고 계시고, 주문할 때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입력을 해야합니다.
4. 오토바이 방수케이스 충전기 플라스틱케이스
다음으로 오토바이 충전기케이스 플라스틱 케이스입니다. 이것은 위에 터치창이 스마트폰과 거의 맞닿아 있어서 터치가 위에 있는 방수케이스보다 빠릅니다. 콜을 잡는 경우라면 플라스틱케이스가 빠릅니다. 위에 있는 일반방수케이스는 터치창이 스마트폰 액정과 어느정도 떨어져 있어서 터치하는 경우 플라스틱 방수케이스보다 느립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거라면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관하지만 콜을 잡는 기사라면 플라스틱 케이스가 유리합니다.
플라스틱 방수케이스입니다. 크기가 일반방수케이스보다는 작은 느낌입니다.
플라스틱방수케이스를 사용하기전에 충전기를 먼저 꽂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넣고나서 충전기를 꽂으면 꽂기가 어렵습니다.
자석충전기, 방수충전기를 구매하면 가끔 - , +극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파란색이 아래쪽, 빨강색이 위쪽입니다. 처음에 이것이 반대로 되어 있어서 오토바이에 장착된 거치대에 올리니 붙지를 않습니다. 반대로 꽂으니 붙어서 하루, 이틀 스마트폰을 반대로 보고 다녔습니다. 오토바이 센터에 가서 말하니 극을 맞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모르는 것 보다는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플라스틱 방수케이스에 스마트폰 충전기를 꽂았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스마트폰 케이스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는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과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 규격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케이스, 찍찍이가 붙어 있으면 두껑이 닫히지 않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거의 규격이 일치한다고 보시면 되겠죠.
두껑을 닫은 후에 양옆, 아래에 있는 것을 올려주면 세팅 끝입니다.
플라스틱 방수케이스가 세팅이 되었습니다. 일반방수케이스보다 깔끔한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플라스틱 방수케이스는 단점은 터치창이 스마트폰과 거의 붙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게 평소에는 터치가 빨리 할 수 있는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비가 오는 날 아래쪽에 물이 미세하게 고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위 사진처럼 빨강색으로 표한 부분이 스마트폰 아래쪽입니다. 저 부분에 물이 미세하게 고이는데 이게 터치창이 스마트폰 액정과 거의 맞닿아 있어서 누르지 않았는데 터치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럴때 밑에 두껑 잠금을 풀어 둡니다.
이렇게 밑에 잠구는 부분을 열어 둡니다. 그러면 터치가 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방수케이스가 일반방수케이스보다는 1만원 정도 비싼데요. 장점이 많지만 터치창에 예민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좋겠죠. 일반방수케이스의 가격은 2만 ~ 3만원, 플라스틱 방수케이스는 3만원 ~ 4만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가격은 오토바이센터, 제품의 출고가에 따라서 조금 달라 질수는 있겠죠.
지금까지 오토바이 충전거치대, 자석충전기, 방수케이스 3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 3가지를 소개한 것이 지금 나오는 제품들중에서는 기능, 편의성에 좋은 제품들입니다. 일반 거치대, 일반 방수케이스하고는 비교가 안 됩니다. 당연히 지금 소개한 것들이 월등히 기능이 좋습니다. 가끔 비오는 날 보면 휴대폰에 랩을 돌돌 말아서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방수케이스의 경우는 물놀이 갈 때 사용하는 방수케이스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던데요. 이제 그런 제품 말고, 조금 더 나은 제품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오토바이 거치대, 충전기, 방수케이스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02.22 -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가전,가구,소품] - 블루투스 스피커 JBL FLIP 5 리뷰, 오토바이, 자전거, 야외스피커 추천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 > 공구장비기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통 칸막이 파티션 자석 사용 후기. 배달통 음료고정, 음식고정하기가 편리합니다. (0) | 2023.04.03 |
---|---|
오토바이 배터리 방전 혼다 PCX 배터리 점프 후 시동걸기 (0) | 2023.01.16 |
가정용 공구 충전햄머드릴 블랙앤드데커 18V 전동릴 후기 (0) | 2018.04.30 |
화재감지기 종류 (정온식, 차동식, 광전식)를 먼저 알아야 한다 오작동 인한 교체 설치후기 (0) | 2018.03.08 |
예초기 구매와 사용 시 한번 볼 영상 예초기 가격, 예초기 추천, 힘 좋은 예초기 실제사용영상입니다. (0) | 201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