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공구장비기계

오토바이 배터리 방전 혼다 PCX 배터리 점프 후 시동걸기

반응형

혼다 PCX 125 오토바이 배터리 방전 점프하고 시동걸기

 혼다오토바이 PCX 125가 방전이 되었습니다. 겨울에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충전이 잘 되지 않아서 오전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토바이 배터리 교체주기는 5만 ~ 6만정도 되면 배터리 교체 주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토바이 주행거리, 운전 상황, 운전 시간 때 등 여러 상황에 따라서 배터리 교체주기는 차이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주 방전이 된다면 배터리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가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토바이 사고 1년차에는 아주 추운 겨울에 며칠씩 운행을 하지 않아도 시동이 잘 걸렸는데, 2년차에는 겨울철에 한번씩 시동이 안 걸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혼다 PCX 배터리 점프를 하는데 특이해서 글 하나 적습니다. 

1. 오토바이 배터리 점프 준비물은 가위, 전기선, 드라이버

 일요일 오전에 오토바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근처에 오토바이 센터에 가보니 3군데가 다 문을 닫았습니다. 난감하네요. 점프선이 필요해서 근처 대형마트를 방문했습니다. 점프선 팔만한 마트가 오늘 휴일입니다. 그래서 아는 베트남 친구에게 점프선 있냐고 물어 봤는데, 전기선 끊어 갈테니까 형 조금 기다려 ! ??? 조금 당황했지만 일단 온다고 하니까 위치를 알려주고 기다렸습니다. 

2. PCX 배터리 위치 때문에 시트를 열어야 한다. 

PCX는 전자키입니다. 왼쪽으로 한번 돌리고 난 후 FUEL를 누르면 주유구가 열립니다. 아래에 SEAT를 누르면 의자가 열립니다. 

 

동그란 버튼을 시트, 풀을 지나서 한번 더 돌리면 삑 소리가 나고, 이때 왼쪽 브레이크가 오른쪽 핸들에 있는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그런데 방전이 되면 동그란 버튼을 돌리고 난후, 주유구, 시트가 반응이 되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약해서 그렇습니다. 이때 수동으로 시트를 열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키 옆에 플라스틱 육각형 렌치가 있습니다. 

이 육각형 플라스틱 렌치를 이용하면 시트를 열수가 있습니다. 

풀, 시트 옆에 하얀색 카바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살짝 뜯어냅니다. 기스가지 않게 살살 해 주세요. 

 그리고 안쪽에 보면 육각형 렌치가 딱 맞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를 찾아서 아래로 내리거나 위로 올리면 시트가 열립니다. 보이지 않아서 손을 대고 대략 구멍을 찾은후에 육각형 플라스틱을 맞게 넣어야 합니다. 조금 집중해야 합니다.

3. 전기선으로 배터리 점프하기 

시트가 열리면 의자 아래에 배터리가 있습니다. 혼다PCX 배터리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베트남 친구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의자밑에 배터리 두껑을 떼어내고 끊어온 전기선을 연결합니다. 가위로 살살 짤라서 선을 뽑아내고 오토바이 두대에 연결을 합니다. 베트남 친구가 기술이 좋습니다. 

연결을 하고 배터리를 줄 오토바이 시동을 먼저 걸고, 배터리 방전 된 오토바이 시동을 걸면 됩니다. 처음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몇 분 뒤에 다시 하니 시동이 걸립니다. 혼다 PCX 방전 되신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로 전기선으로 배터리 점프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혼다피시엑스 타시는 분들 배터리 방전시 시트열고, 배터리 위치 확인하고, 점프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혼다 오토바이 PCX 전기선으로 배터리 점프하기 영상

https://youtu.be/_IkEvK6iWd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