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밥집음식요리

한정식 맛집 사천시 삼천포항 산호식당

반응형

한정식 맛집 - 경남 사천시 삼천포항 산호식당


안녕하세요? 상위 1% 슈퍼스타곰돌이 곰순이 개대박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맛집소개를 할려고합니다. 많은 맛집이 있겠지만 가끔식 여러가지 반찬에 밥 한그릇 잘 먹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밥집은 어렸을 때 먹었던 음식들이 많이 나온다면 더욱 더 입맛을 땡기게 합니다. 저는 어릴적 바다동네에 살아서 해산물, 회, 생선구이 같은 것들을 정말 좋아합니다. 도시에도 맛집으로 불리는 해산물집과 횟집이 있지만 사실 바다가 동네만큼 저렴하고 맛 있게 먹을 수 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식당은 바다가에서 나는 해산물, 생선회,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나오는 정식집입니다. 한정식 맛집, 밥집으로 이 지역 사람들의 미식가들이 찾는 식당입니다.



1. 사천시 삼천포 맛집 산호식당

저녁이 되기 이른시간 아는 후배님과 삼천포에서 만났습니다. 과거에 나이 많으신 분과 우연히 이 곳에서 식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꽤 음시기 잘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번더 가고 싶었는데 아는 후배님과 삼천포에서 만날 일이 있어서 이 식당에 가서 밥한끼 했습니다. 월래 산호식당이 다른 곳에 있다가 이 곳으로 옮겨왔다고 합니다.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깨끗합니다.

 

2. 음식을 기다리다 

생선구이정식, 산호정식 등 몇 가지가 있는데 집에 와서보니 메뉴판을 찍은게 없더군요. 여러가지 한정식 코스가 있는데 저희는 14,000원 산호정식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배가 많이 고팠는데 저녁시간이라 사람들이 제법 들어 와 있어서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저는 배가 고프면 성질이 나는 성격인데 사람이 많아서 늦게 나오나 보다 좋게 생각하고 후배님과 이야기를 하고 기다렸습니다.


3.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산호정식 등장

음식이 나왔습니다. 여러가지 음식부터 기본 반찬까지 나왔습니다. 메뉴를 보니 잡채, 계란찜, 두부요리, 부침, 양배추샐러드, 피조개, 게장, 젖갈, 고구마음식 등 여러가지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제가 좋아하는 것은 가리비 회, 굴회, 멍게회, 조개회 ㅋㅋㅋ 다 회를 좋아합니다.


처음 나온 음식중에 좋아하는 것은 파란색 점에 담겨 있는 복껍데기요리입니다. 질기지 않고 쫄깃한 맛이 먹기가 좋습니다. 복 껍데기 요리는 괜찮은 별미입니다.

그리고 빨강색 점에 있는 해산물 회입니다. 가리비, 굴, 멍게, 조개살입니다. 조개살의 명칭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저럭 다양한 해산물이 나와서 입맛을 돋구어 줍니다.


기본 반찬을 조금씩 먹고 있으니 회가 나왔습니다. 새우구이하고 병어회, 그리고 이름 모르는 회입니다. 붉은색이라서 숭어나 감성돔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숭어맛은 아니고 감성돔회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ㅋㅋ 여튼 초장과 와사비에 찍어서 먹어보니 맛이 좋습니다. 새우구니는 껍데기 발라내고 먹으니 고소합니다.


회가 나오고 생선구이가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위에 있는 빨강색은 서대입니다. 아래 파란색은 조기처럼 생겼는데 먹어보니 조기 맛은 아닌것 같습니다. 여튼 서대라는 고기가 과거에 바다가 사람들이 즐겨먹던 생선입니다.

제사상에 자주 올리던 고기인데 구이 또는 쪄 놓으면 제법 서대 맛이 괜찮습니다.

오랜만에 서대를 보니 반갑기도 하고 또 먹어보니 옛날에 먹었던 그 서대 맛이 맞습니다. 맛 좋아요

밑에 고기는 조기인 줄 알았는데 조기 맛이 안나 더군요? 밑에 생선 조기 맞나요? 조기라면 맛이 좋아야하는데 여튼 서대 보다는 맛이 조금 없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서대가 더 맛 잇는것 같습니다.



과거 바다동네에 가면 생선구이정식이 있었는데 생선구이 정식 먹으면 종류별로 생선구이가 나옵니다. 정말 고소하고 짭잘하면서 생선살을 발라서 밥에 얻어서 먹으면 먹기가 좋았습니다. 요즘에는 생선구이 정식집이 보이지가 않던데 여튼 생선구이 맛있는 집은 밥 한그릇 뚝딱 ! 한 기억이 있습니다.

생선구이를 먹다 보니 계속해서 음식이 나옵니다. 일본의 대표음식 다꼬야끼, 돼지곡기, 새우 생선 알요리, 밥과 시락국이 나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서 나온 음식들도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음식을 먹다보니 계속 추가로 음식이 나옵니다. 다꼬야키라고 불리는 일본음식 일본 간식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안에는 문어를 넣어가지고 만든 것입니다. 일본에 갔을 때 뜨끈 뜨끈한 다꼬야키를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달지 않고 은근한 단맛과 부드럽 맛이 같이 납니다. 그리고 안에 뜨끈한 문어가 팍 터질 때 오는 짜릿한 맛이 있습니다.


돼지고기가 나왔습니다. 돼지고기가 숯불에 꾸운 듯한 맛이 나는데 엄청 맛이 좋습니다. 지난번에는 스테이크 고기가 나왔는데 오늘은 돼지고기가 나왔습니다. 맛 좋습니다.

그리고 새우에 생선알이 있는데 저게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새우의 맛과 생선알이 터지면서 오는 맛이 정말 별미입니다. 먹어보면 맛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밥과 국이 나왔습니다. 시라국처럼 보이는데 안에는 냉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냉이는 쑥하고는 다른데 봄철나물로 남쪽나라 사람들이 즐겨먹습니다. 남쪽나라 아저씨들이 좋아하는 국입니다. 전부 냉이는 아닌 것 같고 시락국에 냉이가 들어가 있고 굴도 들어가 있습니다. 어릴 때 먹었던 그 냉이국 맛이 나서 부담없이 저는 잘 먹었습니다. 지난 번에는 된장국이 나왔는데 국은 조금씩 바뀌나 봅니다.


사천시 삼천포항 (선구동) 맛집밥집 한정식 산호식당 위치


지금까지 해산물, 생선구이, 회가 나오는 한정식 맛집 산호식당 소개를 해 봤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바쁜 식사 시간에는 사람이 몰려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점입니다. 제가 맛집을 소개하면 다음에 가면 더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맛집이 아니라 불친절, 노 맛집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혹시나 식사하러 가시면 미리예약을 해서 제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사람이 많이 몰려도 맛 있는 음식 계속해서 나오는 식당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상위 1% 슈퍼스타곰돌이곰순이 개대박 사천시 삼천포 한정식 맛집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가시기 전에 추천 한번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