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가전,가구,소품

공기청정기, 제습기 필터 3개월 사용했다면 지금 확인 해 보세요. 필터교환하기

반응형

공기청정기, 제습기 필터교환하기 

 요즘에 공기청정기, 제습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이겠죠. 공기청정기, 제습기는 큰 용량을 1대 돌리는 것도 괜찮고 미니공기청정기, 제습기를 방, 거실, 주방 등 구분해서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방에 미니 공기청정기제습기를 사용중인데요. 이번에 3개월 조금 넘은 것 같아서 필터를 확인 해 보았는데 정말 놀랐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주기는 보통 2개월에서 3개월입니다. 사용환경에 따라서 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는 미니공기청정기제습기의 필터를 교환 해 볼게요. 

일단 새로 주문한 필터입니다. 하얀색 필터가 깨끗하네요.  사용한 필터를 꺼내야 되겠죠.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미니공기청정기제습기입니다. 방에서 주로 사용하다가 이번달에 주방에서 자주 사용했는데요. 필터를 꺼내어 보겠습니다. 

 필터 뚜껑을 열어서 필터를 꺼내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미니공치청정기 필터는 옆면에 있습니다. 필터를 꺼 낼게요. 

 

필터에 먼지가 한가득입니다. 색깔도 누런색입니다. 주방에 음식할 때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이번달은 필터가 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필터 뒷면은 더욱 놀랐네요. 먼지가 이렇게 많이 쌓여 있다니 놀랍습니다. 미니공기청정기이지만 제법 일을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하면서 먼지를 보면 소름입니다. 

사용한 필터와 새로 구입한 필터를 놓고 비교를 해 볼까요?

 

두 필터를 비교해보니 확실하게 비교가 됩니다. 이번달은 정말 먼지가 많이 쌓였습니다. 지난번에는 4달 정도 사용했는데 비교적 필터가 깨끗했는데 이번 달에 주방에서 사용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방에서 사용할 때와 다르게 필터가 오염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필터교환주기는 2개월 ~ 3개월입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필터오염이 빨리 올수가 있으니 필터를 한번씩 확인해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필터교환영상 ~ 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