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가전,가구,소품

개인옷장, 개인사물함 공간활용에 가성비까지 사무실, 목욕탕, 개인탈의실 개인옷장

반응형

사무실 옷장, 사물함 목욕탕 옷장이라 불리는 개인탈의실 옷장


안녕하세요? 상위1% 슈퍼스타곰돌이곰순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개인사물함 또는 개인옷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회사나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여러사람이 출퇴근을 하게 됨으로 개인소지품을 보관할 가구가 필요하게 됩니다. 즉 지갑이나 개인물품, 개인 옷장이 필요하게 됩니다. 작은 개인사물함부터 집가구처럼 큰 개인옷장까지 다양하게 나오지만 필요한 사물함 수가 많아지게 되면 비용이 많이 들게 됨으로 적정한 가격에서 모두에게 지급해야하는 고민을 하게 되죠. 그래서 가격대비 괜찮은 개인옷장, 개인사물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합니다. 



1. 개인옷장, 개인사물함, 사무실 옷장으로 불리는 가구

여러사람이 사무실로 출퇴근함으로 개인옷장겸 사물함이 필요해서 아래에 있는 것을 6개 준비를 했습니다. 고맙게 자물쇠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림을 다 끝낸 상태인데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택배로 개인옷장, 사무실 옷장 가구를 수령

택배로 6개를 수령했습니다. 무료배송이라 가격면에서 부담이 덜 되었습니다. 

하나씩 박스를 제거하고 보여드릴게요


3. 구성품을 알아 볼까요?

일단 개인사물 옆 모습입니다.


개인사물함 앞 모습입니다.


개인옷장안에는 손잡이, 나사, 선반고정나사, 열쇠가 있습니다.


개인라카 내부모습입니다. 옷을 걸 수 있게 상단에는 옷걸이가 있습니다. 


선반은 개인락카 뒤에 붙어 있습니다. 선반을 사용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가장 아래에 선반을 한번 올려 보도록하겠습니다. 선반을 끼울려면 선반나사를 미리 만들어져 있는 구멍에 맞춰서 밀어 넣으면 됩니다. 잘 안 들어가면 고무망치로 살짝 치면 잘 들어갑니다. 밑에 빨강점으로 표시한 곳에 선반나사 4개를 넣었습니다.


가장 아래에 선반을 넣었습니다. 옷도 걸어야 하기때문에 중간이나 상단에 선반을 설치하면 안 되겠죠?

옷걸이가 아니라 사물함이나 보관함으로 사용할려면 상단 파란색 줄에도 선반구멍이 있으니 끼워도 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도 초록색 줄 여기도 구멍이 4개 있으니 선반 위치는 상단 중단 하단에 필요한 곳에 끼워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포함되어 있는 나사1개와 손잡이를 구멍에 끼워서돌려서 끼우면 됩니다.


손잡이를 끼우고 열쇠도 끼워서 확인을 합니다. 손잡이도 잘 맞고 열쇠도 사용이 잘 됩니다.

4. 주의할 점

왼쪽은 손잡이와 열쇠가 상단에 있음

오른쪽은 손잡이와 열쇠가 하단에 있음


개인락카를 주문할 때 바닥에 두는 개인락카는 손잡이가 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2단으로 사용할려면

오른쪽에 있는 손잡이가 아래에 있는 것을 맞추어 주문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2단으로 사용할려면 오른쪽 옷장을 왼쪽 사물함 위에 올리면 됩니다. 손잡이 위치를 생각해야 되겠죠


아래사진처럼 오른쪽 사물함을 왼쪽 사물함에 올렸습니다. 이렇게 올리니 오른쪽 사물함의 손잡이가 왜 아래에 있었는지 이해가 되시죠?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2단으로 하지 말고 바닥에 두는 (손잡이가 위에 있는 것)만 주문을 해서 길게 옆으로 배치를 할까 생각했는데 공간활용면에서 위로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아래위로 맞추어 주문했습니다. 2단으로 올리지 않고 바닥에만 두면 안정감은 있어 보이는데 공간은 많이 차치하고 2단으로 올리면 조금 불안해 보이지만 공간활용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선택은 사용자의 마음입니다. 


옆으로 두었을 때 내부모습과 세웠을 때 내부모습입니다.



혹시나 선반을 못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는 것 같은데 선반은 뒤에 붙어 있습니다.

빨강색으로 표시한 것이 선반입니다.


열쇠는 사물함 옷장문 뒤에 테이프로 붙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이제 4개를 만들었습니다. 2개만 더 조립하면 됩니다.

2단으로 사용할 때 위에 있는 개인옷장이 움직일 수 있겠죠? 그래서 상단 옷장과 하단 옷장을 역시나 포함되어 있는 나사로 연결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에 빨강점에 작은 구멍이 나 있습니다. 저기에 피스를 하나씩 돌려주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피스를 놓았습니다. 저 자리에 구멍이 있죠

그냥 돌려주면 됩니다. 드릴로 하면 3초만에 연결됩니다.



주문한 6개 모두 연결이 되어 갑니다. 마지막 하나만 하단과 나사로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마지막 하나를 하기 전에 상세설명

색삭은 : 화이트, 워시오크, 베이지 

크기 : 가로 30cm 세로 95cm 폭 47cm

2단으로 사용시 세로 190cm

용도 : 회사, 사업장, 목욕탕, 사무실, 개인탈의실의 사물함, 옷장으로 사용

구성품 : 개인옷장(옷걸이 봉), 열쇠2개, 손잡이, 선반, 선반나사, 상단하단 연결나사

조립연결 : 상단, 하단 연결조립 : 문을열고 아래 위판에 포함된 나사로연결 

옆으로 배치시 좌우방향 조립: 문을 열고 옆판과 옆판을 포함된 나사로 연결

 


마지막 아래에 있는 선반은 가운데 놓았습니다. 5개는 옷장역활을 같이해야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은 사물함, 풀품보관 용도로 사용할거라 가운데 있으면 물품 보관하기가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개인옷장으로 특히 겨울에 긴옷이 많으니 선반을 빼서 그냥 옷장 바닥에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6개 다 연결했습니다. 대략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옷장은 선반을 가운데 넣어서 공용사물함 보관함 정도로 사용하면 좋겠죠

사진상으로 보니까 위하고 아래하고 색상이 조금 다르게 나왔는데 아래 사진에 있는 밝은색이

월래 색상에 더 가깝습니다.


사무실에 개인옷장 옆으로 열어 사용하는 것을 제공할려고 했는데 공간 비용에서 조금 고민이 되었습니다. 사람이 더 많아지면 추가로 넣어야 하는데 사무실에 옷장이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많아 질 것같아서 

이 사이즈로 했습니다. 이것보다 더 작은 것도 있는데 그것은 옷 보관이 어렵고 신발이나 간단한 소지품 정도 크기 밖에 안되는 것 같아서 활용도가 떨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무실이나 사업장에서 사용용도와 공간활용이라는 2가지를 생각해서 필요한 사이즈를 놓으면 편리함과 보기에도 좋아 보이겠죠?

사무실 개인락카, 개인옷장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