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문구표지판, 안내표지판으로 건물내부 꾸미기
안녕하세요? 슈퍼스타 곰돌이곰순이 개대박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표지판에 대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건물 내부를 안내하는 표지판은 요즘에 잘 나옵니다. 대표적으로 사무실표지판, 방별 또는 방호수별 표지판, CCTV표지판, 주의표지판, 금연표지판, 화장실표지판 등 여러가지 용도에 맞추어 잘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체문구를 넣어서 제작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사무실, 화장실, 소화기, 문 여시오, 문 살짝 이런 문구들은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 학원, 병원, 개인건물등에서는 자체문구를 넣어야만 정확한 표지안내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건물내부를 조금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표지판 후기를 남깁니다.
1. 문구표지판, 아크릴표지판, 안내표지판 알아보다
요즘에는 아크릴, 나무판, 철재등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문구를 넣어서 원하는 표지판을 주문만 하면 1주일 내에 오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기존에 나온 문구만 이용하든가 아니면 제작하는 곳에 직접 방문해서 만들었는데 요즘은 인터넷으로 골라서 문구만 보내주면 제작해서 보내줍니다. 사무실, 각 호수별 안내표지판 등은 벌써 달았는데 샤워실, 화장실이 빠져서 추가로 주문한 표지판을 소개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만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디자인은 플라스틱에 하얀색 글씨입니다. 디자인은 너무나 다양하고 재질도 플라스틱, 아크릴, 철제, 나무 등 다양하게 고를 수가 있으므로 이런 것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표지판은 통일감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래 디자인으로 통일했습니다.
2. 구성품 알아보기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표지판을 주문하기 전에 표지판을 설치할 장소에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합니다. 가장 기본적인것은 문 앞에 양면테이프로 부치는 것 입니다. 벽면 또는 문앞에 부치거나 돌출형으로 나오게 할 것인가, 투명아크릴판만 부치고 나머지 문구는 프린터해서 끼워 놓을 것인가, 표지판을 세울 것인가 이러한 것들은 설치할 곳의 특성과 공간에 따라서 고민을 하고 주문하는 것이 좋겠죠?
일단 위에 표지판은 3개가 왔습니다. 화장실(남,여) 그리고 샤워실 표지판입니다. 글자 오타도 없고 표지판도 손상이 없이 잘 배달 되었습니다.
표지판과 돌출형에 연결한 고리
문이나 벽에 고정할 나사
돌출형 표지판 지지대
상품은 빠짐없이 배달이 되어왔습니다. 우리는 돌출형 표지판입니다. 이것을 실제로 한번 달아볼게요
3. 샤워장 표지판 달기
아래 사진은 샤워장 입구입니다. 여기에 표지판을 하나 달아 보겠습니다. 왼쪽 위나 오른쪽 위, 둘 중 한 곳에 달아야 합니다. 오른쪽은 사람이 많이 다니므로 혹시나 걸릴 수 있으니 왼쪽위에 달도록 하겠습니다.
표지판을 지지대를 달기 전에 미리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래사진에 보면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맞추어 아래 위로 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문 안쪽으로 튀어 나오면 문을 열때 나사를 되는 곳이 문에 닿을 수가 있기 때문이죠. 이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이 열리는 방향입니다. 이이 문은 노란색방향으로 문을 밀고 들어갑니다. 다행히 표지판 지지대 고정하는 부분이 문 안쪽으로 조금 들어와도 걸리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간혹 문이 빨강색 방향으로 당겨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파란색 선에 맞추고 문 안쪽으로 지지대 고정부분이 들어 오면 안되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야합니다.
나사를 이용해서 표지판지지대를 박았습니다. 사진이 옆으로 누웠습니다.
그리고 지지대와 표지판 연결 고리를 달고 표지판을 달았습니다.
사진을 바로 세워보니 이런 모습입니다. 이제 멀리서 봐도 샤워실인걸 알 수 있겠죠?
4. 여자 화장실 표지판 달기
여자화장실입니다. 전면표지판이 있어서 돌출형을 달지 않았습니다. 돌출형이 없으니 사람들이 화장실 위치를 잘 몰라서 옆으로 나온 돌출형을 달기로 했습니다.
여자화장실 문은 노란색 방향으로 당기는 방향입니다. 초록색 방향으로 밀고 들어가는 방향이 아니죠
따라서 이번에는 표지판 지지대를 잘 맞추어야 합니다. 즉 파란색 선에 놓고 설치를 하면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빨강색 점으로 표시한 부분이 문을 막으니까 문 열리는 방향 생각하시고 표지판 지지대 달아야 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사진처럼 지지재 나사 박을 곳이 문과 닿지 않게 놓고 나사를 박으면 됩니다.
나사는 드릴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죠? 드릴이 없다면 드라이브로 박을 곳에 미리 표시를 해 두고 나사를 돌려서 한번 구멍을 낸 후 돌리면 잘 들어갑니다.
나사를 잘 되어서 박았습니다. 월래는 나사 4개를 다 박는 것이 원칙인데 여러차례 주문 해서 문에 대어보니 실제로는 2개면 충분합니다. 보시다 시피 왼쪽은 박을 곳이 없습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니 나사 박히지 않은 곳이 보이는데 실제로 걸어가면서 보면 나사가 박혔는지 안 박혔는지는 잘 안보이니 신경 안써도 됩니다.
아래 고리를 이용해서 표지판 지지대와 표지판을 연결하면 됩니다.
고리와 표지판 아래사진처럼 이런 모양으로 끼우면 됩니다.
고리를 먼저 하나 끼웠습니다.
그리고 오른른쪽에도 고리를 하나 더 끼웠습니다. 이제 표지판을 끼우면됩니다.
표지판을 끼웠습니다. 이런 모습입니다.
건물에 들어와서 옆으로 보이지 않으니 전면에 부착된 화장실 표지판이 보이지가 않았는데
이제 옆에서도 잘 보이죠?
5. 남자화장실 표지판 달기
남자화장실 앞입입니다. 전편 표지판은 벽면에 붙어 있는데 역시나 옆에서 볼 수있는 돌출표지판이 부착이 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 오신 분들이 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문 열리는 방향을 생각해서 문 열리는 곳과 표지판 지지대가 부딪히지 않게 나사를
고정시켰습니다.
아래사진처럼 옆에서도 쉽게 화장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건물 내부 표지판은 저 디자인으로 통일이 되어있습니다. 사무실, 강당, 호실별 용도에 따라서 필요한 문구를 넣어서 표지판을 다 달았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전면표지판을 부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6. 문자표지판 안내표지판 선택 팁 !
1) 소화기 부착 표지판 : 요즘은 건물에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합니다. 소화기 표시표지판은 시중에 많이 나옵니다. 별도로 제작할 필요는 없고 시중에 나오는 것 중에 가장 잘 보이는 것을 선택해서 소화기 비치 장소에 부착하면 됩니다.
2) CCTV 표지지판 : 시중에 나오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CCTV를 설치한다면 CCTV 촬영 안내문이나 표지판을 설치해야 합니다.
3) 금연표지판 : 금연표지판은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배포합니다. 미리 보건소에 문의하셔서 금연표지판 달라고 하면 줍니다. 보건소에서 재고가 없다고 하면 금연표지판 시중에 나와 있는 것 중에 잘 보이는 것 구매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4) 기타 자주 사용되는 표지판, 시중에 제작된 문구표지판
사무실, 화장실 : 아마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구입니다. 이것도 재료별 용도별로 시중에 많이 나옵니다.
자동문, 출입문, 고정문, 폐문, 당기세요, 미세오, 비상문, 문살짝, 문 닫아주세요. 손조심, 냉방중, 냉온풍중
사장실, 식당, 연구실, 회의실, 강당, 상담실, 휴게실, 기획실, 창고, 기숙사, 침실, 관리실, 기계실, 탕비실, 실험실, 청소년실, 청소년출입금지, 19세미만 출입금지 등
주차금지, 화기엄금, 접근금지, 고압주의, 위험물 주의, 가연물 주의, 출입금지, 통제구역, 관계자외 출입금지, 추락주의, 미끄럼주의 등
탈의실, 감사합니다. 어서오세요, 에어컨가동중, 회의중, 휴대폰 사용금지, 와이파이 표지판, 외출중, 휴가중
이런 문구들이 표지판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이외에 표지판은 자체제작하는 곳을 통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7. 표지판 설치형태
스탠드형 - 별도의 지지대로 바닥에 세우는 형식
부착형 - 벽, 문 앞이나 문 뒤에 붙이는 형식 - 전면에서 볼 때 잘 보임
돌출형 - 벽이나 문에 돌출되게 붙이는 형식 - 복도를 걸어가면서 볼 때 잘 보임
문구표지판과 안내표지판 등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적절한 표현으로 간결하게 부착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안내표지판과 잘못된 위치에 표지판을 부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 건물내부 전체가 산만해 지게 되고 지저분하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표지판으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디자인, 색깔, 재질, 설치형태에 따라서 고민을 한후 표지판을 달면 가장 좋은 효과 즉 건물미관을 살리면서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안내표지판이 되겠죠.
슈퍼스타곰돌이곰순이 개대박 블로그 안내표지판, 문구표지판에 대해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가시기전에 추천 꾸욱 ~~ 한번 주세요.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 > 가전,가구,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체의자는 멋이 없다? 사무실, 식당, 강의실 등에서 사용되는 의자 구매후기 (0) | 2018.03.15 |
---|---|
문틈새막이로 문빈틈을 막아보자 문풍지 붙히는 방법 및 위치 (0) | 2018.03.13 |
책장 4단 수납장 사무실가구후기 (0) | 2018.02.28 |
이동식3단서랍장 사무실가구 복합기프린터가구 책상수납장 구매후기 (0) | 2018.02.19 |
전기온풍기? 전기히터? 사무실 가정용 무소음 전기컨벡터 (0) | 2018.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