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품가정공구용품/가정생활용품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 바퀴벌레 박멸 약 사용하기

반응형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과 바퀴벌레 약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퀴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끈질긴 생명력으로 생명력으로 유명합니다. 백악기때 출현하여 지금까지 생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바퀴벌레는 배수구, 하수구, 쓰레기장 등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사람의 거주지와 겹치기 때문에 세균을 옮기고, 생김새도 별로여서 사람들은 해충으로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바퀴벌레는 번식력이 좋고, 군집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바퀴벌레 1마리가 집에서 발견이 되었다면 바퀴벌레가 더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바퀴벌레는 보통 따뜻하고, 습하고, 어두운 것을 좋아합니다. 밤이나 새벽에 불을 켜면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다가 빠르게 도망가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 만큼 바퀴벌레는 이동속도가 빠른 곤충인데요. 이러한 바퀴벌레를 없애는 방법은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 입니다. 

1. 바퀴벌레약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컴배트 

 바퀴벌레 퇴치에 많이 이용되는 바퀴벌레약입니다. 시중에서 바퀴벌레 퇴치약은 여러형태로 나오는데요. 이러한 바퀴벌레약은 바퀴벌레가 보이지 않더라도 미리 집안 곳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는 뜬끔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퇴치개념으로 사용을 하는 것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바퀴벌레 트랩이 많아서 집안 곳곳에 두기다 좋습니다. 뒷면은 윗사진처럼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어서 원하는 곳에 붙혀 둘수도 있습니다. 

트랩이 3개입니다. 하나씩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바퀴벌레 없애는 약으로 유명한 컴패트는 이런 모습이네요. 크기에 따라서 바퀴벌레 퇴치하는 용도가 다른데요. 큰 바퀴벌레가 보인다면 트랩을 큰 것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바퀴벌레 퇴치약은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1) 주방, 씽크대 주위

  바퀴벌레가 가장 많이 보이는 곳이 주방입니다. 아무래도 음식을 보관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바퀴벌레는 잡식성이기때문에 아무것나 잘 먹습니다. 음식물이 자주 보관하는 주방에는 바퀴벌레가 있을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특히 씽크대 아래 배수구는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가장 좋은 곳이므로 씽크대 아래에는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씽크대 아래와 씽크대 수납공간, 주방 출입구 등에 약을 두면 좋습니다. 

바퀴벌레 약은 10미터당 2개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가 많이 보이면 트랩개수를 늘려도 좋습니다. 주방 씽크대 하수구 밑은 꼭 두시고 씽크대 수납장이나 주방 씽크대 주위로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구석진 곳에 하나씩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출입구, 신방장

바퀴벌레가 서식하거나 이동경로가 되는 곳 중에 하나가 집 출입구와 신발장입니다. 출입구에는 신발장이 있다면 신방장안에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침대 주위, 옷장, 수납장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곳이 침대주위, 수납장, 옷장입니다. 여기에도 적절하게 바퀴벌레 약을 두면 바퀴벌레를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주방 출입와 침대사이입니다. 바퀴벌레는 어둡고,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합니다. 바퀴벌레가 이동할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이 된다면 바퀴벌레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옷장, 수납장은 어둡고 따뜻합니다. 바퀴벌레가 서식하기가 좋습니다. 수납장, 옷장 등에서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베라단, 화장실 

 바퀴벌레가 머물거나 이동할 수 있는 장소로는 베라단 하수구, 화장실 배수구 등입니다. 베란다와 화장실은 바퀴벌레가 유입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에도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베라단 구석입니다. 여기에 쓰레기를 한번씩 둡니다. 바퀴벌레가 모일 수 있을 장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가 크지 않아서 바퀴벌레 퇴치약 1개를 두었습니다. 

 화장실은 세면대 배수구와, 바닥 배수구가 있어서 바퀴벌레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화장실 수납장에 바퀴벌레 약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바퀴벌레 약의 효과

  바퀴벌레는 음식을 섭취한뒤 서식지로 돌아가 다른 바퀴벌레와 음식을 나누어 먹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바퀴벌레 1마리가 바퀴벌레약을 먹고 난 후 본거지로 돌아가서 다른 바퀴벌레와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 바퀴벌레가 퇴치가 되는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5) 바퀴벌레약 트랩의 유효기간 

 바퀴벌레 약은 3개월 정도로 봅니다. 3개월마다 교체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바퀴벌레가 약을 먹지 않아다면 최대1년으로 교체주기를 보고 있습니다. 권장 교체주기는 3개월이고, 바퀴벌레가 먹이약을 먹지 않았다면 최대 1년까지 사용할 수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바퀴벌레는 보이지 않다가 어느 순간에 보이게 되는데요. 바퀴벌레가 평소에 보이지 않더라도 오래된 집이거나,  하수구, 배수구가 많은 집이라면 언제든지 바퀴벌레가 번식할 수 있으니 미리 바퀴벌레 약을 집안 곳곳에 두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바퀴벌레가 보이지 않지만 바퀴벌레가 막상 보이면 찝찝하니 미리 바쿠벌레 약을 사서 곳곳에 둔 기념으로 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