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웃긴전화통화 암보험 추천 갱신형 비갱신형 메리츠 올바른암보험

반응형

메리츠 화재 올바른 암보험 

 

안녕하세요? 봉남이행님입니다. 오늘은 암보혐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합니다. 저는 암보험에 관심이 있은 것은 아닌데 며칠전에 메리츠 올바른 암보험이라고 전화가 한통와서 조금 알아봤습니다. 암보험을 가입할때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것이 있는데 암보험 드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알아 볼게요. 

 

 

1. 암보험 가입시 비갱신형, 갱신형이란?

암보험에서 비갱신형과 갱신형 2가지가 있습니다. 갱신형은 갱신기간에 따라서 보험료가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동일한 보험료를 내는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 2만원 때 암보험을 내고 있다면 5년, 10년, 15년 이렇게 갱신주기가 있는데 지금은 2만원을 내고 5년뒤에는 이 보험을 유지하고 싶다면 보험료를 더 내고 보장을 계속 유지하고 오른 보험료를 내지 않는다면 종료가 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비갱신형은 2만원 보험에 20년 보장, 이렇게 된다고 한다면 동일한 금액으로 20년 보장이 되고 보험료도 오르지 않고 동일하게 계속 2만원만 내면 되는 것입니다.

 

제가 소개 받은 보험은 메르치 올바른 암보험인데 정확하게 대장암보험입니다. 29000원 20년 보장이고, 30년 보장은 49000원 정도로 비갱신형입니다. 즉 동일한 보험금을 내고 20년, 30년 보장 받는 보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면책기간

면책기간은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가입일로 부터 일정기간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기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보험 면책기간은 2년으로 설정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2년의 면책기간을 두는것은 2년안에 암에 걸리면 보험금을 보장 받지 못하는 기간으로 말할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일로 부터 24개월이 지나고 걸린 암에 대해서 암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면책기간은 어느정도 인지 알고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 올바른 암보험은 면책기간이 90일입니다. 보험가입일로 부터 3달이 지나서 암에 걸리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정하는 이유는 암에 걸린 다음에 보험을 들고, 추후에 보험금을 타려고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3. 일반 암보험과 특정 암보험의 차이 

암 종류는 아주 많다고합니다. 따라서 자기가 드는 암보험이 어느 암까지 보장을 해주는지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장암보험을 들었는데 갑상선암, 피부암, 일반암까지 보장이 되는 보험이 있고, 대장암보험을 들었는데 희귀암에 대해서는 보장이 되지 않는 것이 있으므로 약관조황에서 어떤 암이 보장이 되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4. 암보험 최고 보장액

암보험을 들면 하나를 들거나 여러개를 들 수가 있습니다. 즉 보험 한개로 5천만원정도 보장을 받는다고 합시다. 이때 내가 보험을 5개 들면 2어5천만원을 보장 받을 수가 있습니다.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가 이문제인데 암보험은 2억 5천만원 까지 가입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1억 보장해주는 암보험 2개에 5천만원 보장해주는 암보험 1개를 가입하면 2억5천이 됩니다. 이 금액이 최고액이므로 2억 5천만원 이상은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는 그렇지만 추후에 상향될수도 있으니 가입시 최고보장액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암보험 최고 보장액이 2억5천만원인데 이 금액을 넘어서는 보험은 의미가 없기 때문이겠죠.

 

5. 메리츠 올바른 암보험 통화내용 조금 웃긴것도 있는 통화내용인데 대장암보험 관련 정보도 있으니 재미삼아 한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메리츠 올바른 암보험 통화내용입니다.

 통화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인테넷, 홈쇼핑, 전화보험, 대면보험 등 약관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약관이 달라진다는 것은 보험금, 보장금액, 보장기간, 보장되는 암종류 등이 달라지므로 꼭 약관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마칠게요. 좋아요와 구독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